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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피엠디아카데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primdstem.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약관의 게시 및 효력,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 약관을 제시하여 동의를 받으며,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하기 전에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면책사유 등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굵은 글씨 등으로 표시합니다.
    3. 회사는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 법령 또는 상관습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약관을 공지한 후 10일 동안 변경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6. 회사는 제5항의 기간 동안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 기간 내에 거절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경우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 등 기타 관계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 제4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콘텐츠”와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이용자”에게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웹사이트를 통하여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콘텐츠제공행위 및 판매행위를 말합니다.
      5. “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하며‘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혹은 기관(회사)을 말합니다.
      9.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사이트에 게시한 문자, 부호,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 종 파일과 링크, 댓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2. 전항 각 호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 제5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연결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1. 회사 대표자의 성명, 상호
    2. 영업소 소재지 주소(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3.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번호)
    4. 사업자등록번호
    5. 이용약관
    6. 호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의 상호
    7. 개인정보 취급방침
    8.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성명

제2장 회원가입

  • 제6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소정의 신청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전항의 신청양식에 이용자가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조 제1항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할 수 있으며, 승낙한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이용약관 또는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3개월 이내에 회원 탈퇴한 적이 있는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중복된 아이디 또는 주민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6.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7. 본 약관 제17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8.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하여 회사에 제공된 사항(ID, 비밀번호, 주소 등)이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9. 당사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10.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5.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원가입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 제7조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보호자(법정대리인)에게 동의사실을 확인하기 위하여 요청한 경우, 보호자(법정대리인)의 성명 및 연락처, 이메일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보호자(법정대리인)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아니한 만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법정대리인)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보호자(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요청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 관리화면 등을 통하여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정보가 변경되면 회원정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경우에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부정이용행위 등의 방지를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이 회사의 요구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할 사항이 발생할 경우,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팝업창, 유·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3일 이상의 기간 동안 회사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2조에 따른 약관의 변경 또는 회원 본인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에서 정한 방식으로 통지합니다.
  • 제11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해당 사유를 통지합니다.
      1. 회원가입 또는 콘텐츠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
      3. 회사 또는 제3자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사용,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또는 무력화하는 행위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3.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되었던 회원이 제2항 각 호에서 금지한 행위를 반복하거나 그 회원에게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된 후 6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위반행위의 반복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킨 경우 당해 회원에게 이의 사실과 사유를 통지합니다. 다만, 당해 회원이 이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소명하고, 그 내용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자격을 복구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한 범위와 절차에 따라 파기합니다.
  • 제12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 내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13조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기술사항]
    1.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PC의 최소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CPU :
      Pentium4 2.4이상
      - 메모리 :
      2G 이상
      - HDD :
      C:\공간이 2G이상
      - VGA :
      NVIDIA GeForce FX4500 Memory: 128MB
      ATI Radeon 9500 128MB 이상
      - 운영체제 :
      Window 계열(XP,7,8)
      - DirectX :
      9.0이상
      - Internet Explorer :
      8.0 이상
    2. PC이외의 기기에 대한 기술사양은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하거나 회사 웹사이트내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콘텐츠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 제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원이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정보(ID 등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이용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전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관계자로 사칭하는 행위
      9.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10. 기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나 승낙이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16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콘텐츠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상황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제1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에게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제17조 [콘텐츠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사유 및 변경 내용을 제10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제1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화면, 회사의 각 사이트,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제19조 [회원의 게시물 및 삭제]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률을 위반한 게시물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즉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제10호의 경우에는 당해 사항을 사전에 회사의 공지사항에 공지합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9. 회사의 게시판 운영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회사의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 제20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홍보를 위해 제한된 용도에 한해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사용을 중단합니다.
    4.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단, 제2호 및 3호의 경우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이의를 제기한 시점부터 전시, 배포를 중단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 하는 것
      2.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전시, 배포 하는 것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도록 하는 것.
    5. 제4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제4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6.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제11조 1항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별도의 동의 또는 통보절차 없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와 환불

  • 제21조 [오프라인 학원 강좌 등의 환불]
    1. 오프라인 학원의 강좌의 환불 등에 관련해서는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 교습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 개강 이전 :
      수강료 전액 환불
      - 총 수업일수의 1/3 경과 전 :
      수강료의 2/3 환불
      - 수업일수의 1/2 경과 전 :
      수강료의 1/2 환불
      - 총 수업일수의 1/2 경과 후 :
      수강료 환불 없음

    * 환불 시 주의 사항

    1. 수업 시작 시간을 기준으로 환불액을 결정하며, 방문환불만 가능합니다.
    2. 카드 환불 시 수강증, 카드영수증, 결제카드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제5장 피해보상 및 분쟁해결

  • 제22조 [면책사유]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콘텐츠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제3자가 게시판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를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제24조 [재판관할]
    1.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2.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 관할 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 부칙
    1. 본 약관은 2013년 4월 1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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